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니콘 스타트업 top 25
    실시간 트랜드 핫이슈 2021. 6. 17. 16:57

    유니콘 기업이란

    '유니콘' 이라고 불리는 회사들은 어떤 기업일까

    Photo by  Meritt Thomas  on  Unsplash

    ‘유니콘(Unicorn)’은 기업가치 10억 달러($1 billion) 이상, 설립한지 10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뜻합니다. 원래는 스타트업이 상장하기도 전에 기업 가치가 1조 원 이상 되는 것이 유니콘처럼 상상 속에서나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었고 2013년 여성 벤처 투자자인 ‘에일린 리(Aileen Lee)’가 처음 사용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유니콘보다 열배나 큰 데카콘(Decacorn)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데카콘은 기업공개(IPO: Initial Public Offering) 전 기업 가치가 100억 달러($10 billion)를 넘어선 스타트업을 지칭하는데요. ‘유니(Uni)’와 ‘데카(Deca)’는 각각 ‘1’과 ‘10’을 뜻하는 접두사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유니콘 기업 [Unicorn] (ICT 시사상식2017,2016.12.20), 위키백고, 나무위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니콘 스타트업 top 25

    2020년 일부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는 약 400개 이상의 유니콘 스타트업 회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니콘 스타트업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미국의 한 컨설팅 회사인 Digital Third Coast 에서는 설문조사 결과와 기업에 대한 평가, 회사 성장률 및 소비자 인구 통계를 비교하여 가장 인기있는 유니콘 스타트업 목록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그 중 공동 1위를 차지한 기업은 X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에어비앤비'와 밀레니얼 세대 및 베이비 붐 세대에서 가장 인기있는 '레딧'이었는데요. 따라서 이 연구 결과는 유니콘 회사의 가치 평가와 브랜드에 익숙한 소비자 비율 사이의 강력한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세계 유명 상위 25개 유니콘 기업들 l 2019년 기준 l

    1. 레딧

    레딧은 소셜 뉴스 웹 사이트로 자신이 쓴 글을 등록하고 그 글을 다른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up" 혹은 "down" 선택해 순위에 따라 주제별 섹션이나 메인 페이지에 올라가는 소셜 뉴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레딧의 콘텐츠는 수많은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으며 미국의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점수에 따라 노출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멋지거나 재밌는 글은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재미없는 글은 순식간에 묻혀버리는 식으로 빠르게 운명이 갈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EO: 스티브 허프만 알렉시스 오하니안

    창립: 2005년 6월 23일, 미국 매사추세츠 메드퍼드

    사업: 소셜 뉴스

    2.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2008년 8월에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2013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투숙객은 숙박형태, 날짜, 위치, 가격 등의 필터를 이용해 검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요 도시의 특정 지역에 머무르는 것에 대한 여행 가이드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로부터 3%, 여행객으로부터 12%의 수수료를 가져가는 수익구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수익을 수취하는 비율이 호스트가 아닌 여행객으로 중점으로 두었다는게 기타 플랫폼들과 다른 큰 특징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이 구조를 통해 플랫폼 내 다양하고 질 좋은 호스트를 쌓아나가고 자연스럽게 퀄리티를 올려 여행객들을 또 다시 모아들이는 순환 구조를 만들어낸 것이죠.

    최근 코로나로 인해 에어비앤비는 큰 타격을 입었지만 에어비엔비의 2021년 1분기 재무재표를 살펴보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상승하는 등 기타 숙박업체와 다르게 점차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CEO: 네이선 블레차지크(CTO), 브라이언 체스키(CEO), 조 게비아(CIO)

    창립: 2008년 8월

    본사: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업: 숙박중개업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유니콘 기업 [Unicorn] (ICT 시사상식2017,2016.12.20), 위키백과, 나무위키, TYLER J 주식노트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니콘 기업 순위와 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는 스타트업 생태계에 많은 영향을 주었는데요. 오히려 이를 발판 삼아 더 빠르게 혁신적 성장을 보여주고 그만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라는 점을 증명해보인 해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틸코블렛도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ITG Builder

     


    스크래핑계의 ​우사인볼트 🎯

    빠르고, 안전한

    Tilko Scraping API Service

    기타문의 : 02-1670-2822 / help@tilko.net

    ▼▼▼

    https://tilko.net/

     

    TILKO

    그레이드헬스체인은 “전문적인 건강등급 시스템을 통한 스마트 건강관리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써, 개인별 건강등급을 객관화시켜서 등급이 높을 수록 보험, 금융 및 헬스케어

    tilko.net

     

    댓글

Designed by Tistory.